본문 바로가기

2017/1112

[장어총정리] 내가 먹는 장어가 어떤장어인지 알고는 먹자 어떻게 하다보니 장어에 대해 많은 시간을 투자하게 되어버렸습니다. 단지 그냥 내가 먹는 장어가 어떤건지 궁금했을뿐인데 알면 알수록 신기한 장어세상입니다.2017년 정유년 붉은닭의해이고 한달후면 곧 맞이할 2018년 무술년 누렁이의 해를 앞두고 의미를 두자면, 보양식들의 수난시대가 아닌 인간에 대한 반란이 아니였나 싶습니다. 올해는 살충제 계란파동과 AI(조류인플루엔자)로 그야말로 닭들의 수난시대를 겪었고 반려인의 폭발적인 증가로 개고기란 말은 입밖에 꺼내지도 못하는 시대가 되었죠. 그렇다면 장어는?이번기회에 알게 된 사실인데, 뱀장어가 멸종위기에 처한 야생동식물의 거래에 대한 협약(CITES=사이테스) 등재되어 2017년 올해 거래가 중지된다는 것이였습니다. 뱀장어 치어수입에 대한 제한인데, 양만장(양식.. 2017. 11. 29.
교동짬뽕은 짜장면이 맛있다. 이번의 포스팅은 짜장면입니다.어렸을때 살던 동네에서 먹던 정말 맛있던 짜장면이 있었는데요, 그때 기억이후로 그런맛을 찾기란 쉽지 않았습니다.그러다가 재작년인가 수요미식회에서 짜장면에 대해 이야기를 하게 되는걸 보았는데, 제가 어렸을때 먹었던 짜장면이 유니짜장이라는걸 그때야 알게 되었죠.^^; 무심한 성격탓이기도 했지만 면이 얇고 고기맛의 풍미가 풍부한 그런 짜장면, 위에는 계란반쪽과 콩 그리고 채썬 오이를 올린 고명. 그래서 찾게 된 곳입니다. 처인구맛집으로 짬뽕이 유명한 곳입니다만^^; 용인에는 전국에서 찾아올 정도의 맛집이나 특산물이 그닥 많지 않습니다.용인의 땅 자체가 길쭉한 지도이다보니 분산되어서 그렇지 않나 싶기도 하네요. 이곳을 알게된건 유니짜장이 먹고 싶은데, 동네에 중국집이 그렇게 많은데 .. 2017. 11. 28.
추억의 장어집 예전 네이버블로그에 장어맛집시리즈로 올렸던 사진들입니다. 2011년도 사진들이니까 시간이 꽤나 지나버렸네요.장어하면 스테미너음식으로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죠.지금은 없어져버린 부산 남천동 아나고구이집의 사진들입니다.엄청난 역사가 그대로 식당내에 있었죠. 저는 이런곳만 찾아다녔었는데요, 이유는 이런곳이 맛있기때문입니다. 쓸데없는 인테리어에 신경쓰지않고 오로지 식재료와 저렴한 가격을 추구하는 곳이랄까..암튼 그런 느낌이 좋아서 입니다.이런곳으로 유명세를 떨친곳이 마포 최대포가 기억납니다. 지금은 가맹점들이 좀 생겨난듯한데요.이런 인테리어는 따라할수가 없겠죠^^바닥이 정말 뜨끈뜨근^^ 옷에 냄새를 무조건 베이는 곳테이블과 숫가락 젓가락부터가 정겹죠^^그렇게 자주 갔던곳인데, 그때만해도 외지인은 잘 몰랐던곳이였습.. 2017. 11. 27.
을지로는 골뱅이보다 노가리 저는 종로에 가게 되면 들리는 장소가 꼭 있습니다. 을지로골뱅이로 유명한 공업사골목이죠.을지로와 종로 청계천은 참으로 연륜있는 명소들이 많은 듯 합니다.여기는 오래전부터 한번씩 들리던 곳인데, 이렇게 포스팅 할 줄 았았으면 사진열심히 찍어둘걸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무더운 여름 날 가게 되면 골목가득 옹기종기 사람들로 북적북적 하죠. 늦은 밤에 가는것보다 오후5시경에 가면 쇳가루 날리며 작업하던 공업사들이 셔터문을 내리 장면부터 볼 수 있죠. 한쪽에서 문닫고 한쪽에서 장사준비하고 분주합니다. 치열한 삶의 현장속의 마무리되는 하루일과를 엿볼수있어 내스스로에게도 동기부여가 되곤 해서 종종 찾게 됩니다.이렇게 하루를 마감하고 퇴근길 없는 돈에 술한잔 생각나면 들리는 곳. 물가가 오른 지금도 노가리 안주를 천.. 2017. 11.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