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탐방소감

교동짬뽕은 짜장면이 맛있다.

by 삼무토 2017. 11. 28.

이번의 포스팅은 짜장면입니다.

어렸을때 살던 동네에서 먹던 정말 맛있던 짜장면이 있었는데요,

그때 기억이후로 그런맛을 찾기란 쉽지 않았습니다.

그러다가 재작년인가 수요미식회에서 짜장면에 대해 이야기를 하게 되는걸 보았는데, 제가 어렸을때 먹었던 짜장면이 유니짜장이라는걸 그때야 알게 되었죠.^^; 무심한 성격탓이기도 했지만 면이 얇고 고기맛의 풍미가 풍부한 그런 짜장면, 위에는 계란반쪽과 콩 그리고 채썬 오이를 올린 고명. 그래서 찾게 된 곳입니다.



처인구맛집으로 짬뽕이 유명한 곳입니다만^^;



용인에는 전국에서 찾아올 정도의 맛집이나 특산물이 그닥 많지 않습니다.

용인의 땅 자체가 길쭉한 지도이다보니 분산되어서 그렇지 않나 싶기도 하네요.


이곳을 알게된건 유니짜장이 먹고 싶은데, 동네에 중국집이 그렇게 많은데 유니짜장하는곳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찾아본 결과 짬뽕이 유명한 교동짬뽕까지 오게 됐죠.


그냥 유니짜장 맛이나 볼까 하고 온 집이 이제는 단골이 되어 짜장면 먹고 싶으면 이곳을 찾습니다.

이곳 사장님 내외분이 하시는데, 세심합니다. 가격도 착하구요. 오면 올수록 마음드는곳.


저는 일단 여기서는 군만두(야끼만두)를 시킵니다.

짜장한그릇 5천원,만두 반접시 3천원.공기밥은 서비스로 그냥 나옵니다.

특히나 단무지,양파를 테이블마다 사진처럼 세팅해놓았는데, 이게 마음에 매우 듭니다^^

양파값이 비쌀때면, 다른 중국집들은 양파 진짜 많아야 세조각 올려줍니다. 더 달라고 부르기 귀찮아서 걍 안먹죠 ㅋ

하지만 이곳은 걍 저렇게 둡니다. 관리도 잘되어서 재료상태도 좋아요.

요즘 짜장면 추세는 양파를 많이 넣어서 풍성하게 보이게 하는데, 이곳은 그렇지 않은데 맛있습니다.

유니짜장은 고기를 다져서 하는데, 고기가 과하지도 않게 적당히 소스답게 되어있습니다.

두명이서 짜장두개 만두 하나 시키면 1만5천원입니다.

가격 착하죠?

요기서 맛있게 먹는 방법은 군만두랑 짜장이 같이 나오는데요. 일단 짜장은 그대로 두고 만두를 먹습니다.

짜장을 좀 불게 하는거죠. 왜 이사날 짜장면이 맛있는 이유가 힘들어서도 그렇지만 배달오는 동안 풀어서 맛있는거라고 전 그렇게 생각하고 살아오고 있기 때문이죠.^^

바로 비벼서 먹음 약간 안익은것 같은 식감이 전 싫더라구요.


군만두가 뜨거우니 천천히 하나를 다 먹을 때쯤이면 비비기 좋은 시점이 옵니다 ㅋ

맛있습니다.^^


공기밥은 반만. 짜장면을 다 먹지말고 조금 남겨서,,, 왜 라면 밥말아 먹을때 면이 좀 남아있어야 맛있잖아요.ㅋ



요렇게 말이죠 ㅋ





그릇들이 싹싹해지죠^^




짜장소스 2천원인데 저는 꼭 포장해 갑니다.

집에서 한끼 해결하기엔 딱입니다.



이곳은 착한식당 같아요.

가격도 저렴하지만 자판기 커피까지 맛있기가 힘들거든요.




주차공간도 식당입구랑 옆에 주차장이 따로 있어 편합니다.

이렇게 쿠폰마케팅도 재밌습니다.


진짜 이곳은 장사가 잘 되어서 오랫동안 영업했으면 해요. 오천원짜리 짜장면이 맛있기까지 하는곳이 요즘 없잖아요.

짬뽕은 고진역하고 보평역 근처 사천성이라는 곳의 옛날짬뽕을 즐겨먹는데요, 이곳은 짬뽕보다 짜장이 입니다.^^&

롯데시네마에서 영화보고 거리는 좀 있지만, 라멘과 짜장 중 주로 짜장을 선택한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