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찰후감

#2 하루라도 빨리 설치하면 좋은 앱 TOP5 'H.point' 현대 지식인의 감성앱

by 삼무토 2023. 7. 26.

H.point 앱 만보기 걸음을 코인으로 보상해준다.


H.point 앱은 현대백화점의 통합멤버십입니다. 포인트적립과 사용, 쇼핑라이브와 오디오북 아트갤러리 만보기 및 게임, 퀴즈 등으로 각 종 포인트 적립을 추가로 보상하여 주는 멀티세계관으로 매우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는 앱입니다. 특히나 무료오디오북과 팟캐스트 형식의 미술전시큐레이팅 및 소리여행을 통한 ASMR은 귀로 듣는 즐거움을 넘어 유료컨텐츠이여야 할 것만 같지만, 무료로 제공을 합니다. 단순한 포인트 적립의 시대는 한참 지나 이제는 멤버십을 유지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정보와 가치있으며, 보상까지 해 주는 사기급 앱이라고 할 만합니다.


H.point 앱 오디오북 (무료)

최근 '앱테크'라고 하는 말이 신조어가 있습니다. 걸음을 보상 받아 교통할인을 받거나, 미션수행등을 하여 할인쿠폰 등을 받아 다양한 할인혜택을 받는 것으로 경제적인 이득을 본다는 뜻입니다. 이렇게 요즘은 앱을 통해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해서 앱사용자를 늘리고 확보하려는 기업의 목적은 충성고객의 확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충성고객이 어느정도 확보가 되면 앱의 활성화만으로도 돈이 되는 세상이기에 그에 대한 보상을 제공하는 것은 기업입장에서는 저렴한 홍보방법에 속합니다. 그렇기에 고객을 어디에서 보내주거나, 광고등의 비용을 들여 강제적으로 유입시키는 방법이 아닌 어항속 물고기에게 끊임없이 보상을 주는 시대가 된 듯 합니다.

 


앱스토어 H.point

앞서 소개해드린 밀크앱의 출첵 코인보상 포스팅(링크)에서 소개해 드린 것처럼, 하루라도 빨리 앱을 설치해서 출첵을 하면 코인을 보상받으며 그 코인은 현재 거래소에서 거래가 되고 있다고 설명드렸었습니다. 이 H.point 역시나 그러한 포인트적립의 기본값이기 때문에 당연히 현금처럼 쓸수있는 포인트를 보상해줍니다. '코인'이든 '포인트'이든 어떤 단어이든 이는 모두 '토큰'의 일환입니다. '토큰'에 대해서는 추천앱 포스팅 시리즈를 읽으시다보면 자연스럽게 이해하게 되실 것이니, 정확히 이해가 잘 가지 않더라도 '그냥 있나보구나'하고 일단 진행하시면 됩니다. 동네마트에서 포인트적립거랑 같습니다. 다만 동네마트 포인트를 여기저기서 쓸 수 있게 되고 있다는 정도만 이해하십니다. 그런 포인트적립과 사용, 충전과 결제 등 pay 기능과 같은 결제수단을 기본으로 전체적인 서비스들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아래는 앱스토어에 소개되어 있는 설명글입니다.

 

1.메인 

매일매일 쏟아지는 혜택과 이벤트 소식, 제휴사의 핫 이슈를 메인에서 한번에 확인하세요!

2. H.Lounge 

취향이 깊어지는 H라운지에서 다양한 숏폼 영상과 사운드 컨텐츠를 만나보세요!

3.사운드갤러리

일상에서 만나는 미술관, 사운드 갤러리에서 전시 예술 작품의 스토리를 오디오 도슨트 가이드로 감상해보세요!

4.쇼핑 Live

어디서든 즐겁게 '쇼핑 Live'와 더 많은 쇼핑 혜택을 즐겨보세요!

5.Hip Tik

H.Point의 Hip한 이야기를 힙톡에서 만나보세요.

6.사용처 안내

다양한 브랜드에서 현금처럼 H.Point를 사용하고 혜택을 누려보세요!

7.포인트 워크

나만의 반려 캐릭터와 함께 걷고 만보를 달성하면 젤리 리워드를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획득하신 젤리는 H.Point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8.포인트 충전

다양한 방법으로 H.Point를 충전하고, 현대백호점그룹에서 편리하게 사용하세요.

9.H.Point Pay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간편결제 서비스입니다.

한번 결제수단을 등록하면, 그룹사 온라인몰에서 동일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쉽게 등록하고, 쉽게 사용하세요!


사실 기능과 서비스가 너무 많아도 문제이긴 합니다. 처음 접할땐 너무 복잡해서 아무것도 아닌 것처럼 보이거나, 어렵다고 느끼기 때문에 제대로 몰라보고 앱을 이탈하기 쉽습니다. 저도 근처에 현대몰이 있어서 그냥 적립과 사용만 한참 했었는 데, 나중에 보니 출첵과 만보기 만으로도 라떼와 모카번을 자주 사먹습니다. 한 5천원? 정도는 금방 모을 수 있었습니다. 백화점 쇼핑과 관련한 단위가 큰 적립이다보니, 그만큼 보상도 상대적으로 큽니다. 그래도 현대입장에서는 고객확보에 드는 비용치고는 저렴한 것입니다.

 

H.Point 앱 출첵 퀴즈 포인트워크(만보기) 보상

일단 이렇게 출첵룰렛을 돌리고, 퀴즈를 풀어서 보상을 매일매일 받습니다. 포인트워크(만보기)는 하루를 마감하기전 자기전에 하면 좋겠죠? 만보가 넘으면 팡파레가 터집니다. 이 3가지는 매일 기본으로 하면 됩니다. 여기에 출첵룰렛에서 알파벳이 하나씩 뜨는데, 한개씩 모은 알파벳으로 제시하는 단어를 완성하면 보상을 해줍니다. 

 

H.Point 알파벳 미션단어

이렇게 말이죠. 이렇게 '매일 루틴'이 되면 무의식적으로 하게 됩니다. 정줄을 놓치 않는 삶을 살 수 있게 되는 것은 덤(?)인 듯 합니다.^^ 그리고 처음 앱을 설치하게 되면 웰컴NFT를 받습니다. NFT를 알고 계신분들은 상관없겠지만,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아마도 생소하실거라 생각됩니다. 그냥 '나만의 소장품 같은 것'으로 이해하심 됩니다. 희소성이 있다면 미술품처럼 고가에 거래가 되기도 하는 그런 것이니, 이번 기회에 한번 NFT를 소장해보시는 것도 괜찮을 듯 합니다. 공짜이고 아마도 그 가격으로써 가치는 없을지도 모릅니다. 그렇지만 보유경험은 가치가 있을 듯합니다.


H.Point 월컴 NFT

 

H.Point를 추천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인문학적인 팟캐스트입니다. 유튜브 등 '영상'은 눈으로 집중을 해야합니다. 오로지 영상시청을 통해 시각과 청각을 사로잡히게 됩니다. 그러나 우리는 오래전부터 라디오라는 '음성'에 익숙합니다. 라디오가 좋은 이유는 '음성'으로 인해 눈은 물론 손발이 자유롭다는 것에 매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실시간 라디오'와 함께 원하는 콘텐츠를 원하는 시간에 들을 수 있는 '팟캐스트'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 '팟캐스트'는 영상저장파일이 아닌, 음성저장파일입니다. 그래서 용량도 매우 가볍습니다. 바로 이 팟캐스트 형태의 음성콘텐츠가 오디오북과 같은 형태인데, H.Point는 오디오북과 함께 예술작품을 설명해주는 오디오 도슨트 사운드 갤러리 그리고 '소리여행'이라는 테마로 전 세계 여행지의 소리로 ASMR을 들려줍니다. 

 

H.Point 소리여행

 


 

H.Point 좌측부터 사이트맵 사운드갤러리 소개

 


 

에디트.H 힙톡 사운드갤러리

 


 

소리여행 사운드핏 H.TV

이외에도 위의 이미지처럼 매우 많은 음성 혹은 영상 콘텐츠들을 제공합니다. 모두가 다 유익하고 들어보고 싶은 소재입니다. 전통주, 와인, 미술작품, 명화, 그리고 누구도 잘 알려주지 않은 걷는 방법부터 스트레칭 방법 등 매우 유익하고 재미있는 소재들로 가득합니다. 그리고 계속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저는 유료멤버십으로 다양한 팟캐스트와 오디오북 등을 구독하고 있습니다. 매달 유료결제를 하는 입장에서 H.Point 앱의 이러한 콘텐츠들은 혼자 즐기기에는 너무 아깝습니다. 어떤 것들은 유료로 결제를 해야하는 콘텐츠들도 있는 데 비용이 말도 안됩니다. 매일 루틴으로 인한 참여에 따른 보상으로 충분히 교환이 가능합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말이죠.

 

H.Point 사운드갤러리 피카소와 20세기 거장들

 

최근 미술작품과 같은 예술품들의 전시관람이나 소장을 하는 열기가 대단합니다. 그 가치를 위해서는 이러한 정보는 꼭 알아야 할 정보들이기도 한데, 찾아보는 수고를 덜어줄 뿐더러, 검증된 큐레이션을 그냥 앱설치를 통해 누릴 수 있습니다. 앱을 소개하면서 오디오북에 대한 강조가 약했는데요, 오디오북 매우 유익합니다. 그리고 시간이 갈수록 콘텐츠는 계속 업데이트 됩니다. 

 

단순한 포인트를 적립하는 것을 넘어서, 가상지갑으로 기능을 하는 것에 대한 확장성은 아직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 인 듯 합니다. 현대그룹말고도 SK그룹이나 신세계그룹, 롯데그룹, CJ그룹 등 이러한 앱, 즉 web3를 통해 자체 가상화폐나 토큰을 발행하면서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고 그 세계관은 매우 흥미롭고 고객입장에선 매우 유익합니다. 인터넷이 확장되고 모바일의 시대에서 이제 그 다음 세계로 넘어가는 시점인 듯 싶습니다. 그 혜택을 지금부터 즐기시기만 하면 될 듯합니다. 아마도 이러한 시도와 서비스들이 안착되는 순간부터는 유료화가 될것이 분명하니까요.

 

어쩌다보니 포스팅의 글이 매우 길어지고, 이미지 업로드도 많아져서 읽으시는 독자께서 불편하실 듯 합니다. 모바일로 보시다가 내용이 유익하시다면 PC버젼으로 보시거나 큰화면을 통해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참. 그리고 저는 해당 앱으로부터 광고나 홍보를 의뢰받거나 하지 않았습니다. 앱을 유료로 설치한 것이 아니여서 내돈내산은 아니네요 ;) 이 추천앱 TOP5 시리즈는 모두 유익해서 소개해 드리는 저만의 컨텐츠인 점을 알려드립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도 유익한 앱이 소개될 예정입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