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탐방소감

가히, 물회 먹으러 용인까지 올 만 합니다. - 우리수산 육현물회

by 삼무토 2023. 7. 29.

용인 우리수산 육현물회 스페셜 양품이 물회 2인 55,000원

 

용인시청 맛집 우리수산 횟집 육현 양푼이 물회 55,000원 / 주차무료 / 브레이크타임 15:00~17:00 / 점심특선 회정식도 괜찮음.

 

 

네이버지도 링크 : https://naver.me/F4N200vo

 

생생정보통에 작년인가 방송타면서 더 유명해졌습니다. 특허받은 소스라고 합니다. 저는 오래전부터 다녔던 단골맛집이라 처음에는 점심 회정식으로 찾아갔었습니다. 회정식도 잘 나옵니다. 하지만 이렇게 더운 날엔 물회가 최고죠. 서울포함 전국에서 아마도 물회로 저한테는 1타맛집입니다. 물회를 좋아해서 바닷가에 가면 물회를 일단 찾아먹기도 하고 지인이 강원도 동해라인에서 진짜 유명한 물회집도 하기도 하는데 이집 물회가 최고입니다. 그 이유는


 

 

우리수산 물회 매뉴


1. 활전복, 활해산물 등 활어를 씁니다.

2. 양이 푸집합니다.

3. 가격이 착합니다. 

4. 주차가 편합니다.

 

바닷가에서 활어를 쓰고 이 정도 양을 이가격에 나오는 곳은 단연코 없습니다. 제 경험으로는 저렴한 가격에 회양을 엄청 주는 곳이 딱 한곳 경주에 용산집이라고 있었습니다. 경주시내에서도 외곽이라 거리가 좀 있는 곳이였는 데, 점심장사만 합니다. 그리고 활어쓰지 않습니다. 어항이 없었으니까요.. 아직도 장사를 하는지 모르겠네요. 경주 용산집도 괜찮습니다. 찾아보니 아직 영업하고 있네요. 

경주 용산 회식당

그리고 포항물회에서는 이런 푸짐함과 다양함을 즐길 수 없죠. 부산 송정에 명품물회집이 있긴한데, 양도 살짝 작고 무엇보다 가격이 엄청 비쌉니다. 그래서 저는 용인에 우리수산같은 물회맛집이 있어서 자랑스럽습니다. 손님이 찾아올 땐 이곳으로 모시죠. 가끔 겨울에도 옵니다. 겨울물회 좋습니다. 겨울냉면 좋아하시는 분. 겨울물회 추천합니다.

 

맨위의 산의 하얀 밥덩어리는 공기밥입니다. 물회를 담아 나오는 양푼이 그만큼 큽니다. 양도 엄청 많습니다 2인 먹기에 충분합니다. 전복, 해삼, 소라, 멍게, 문어, 낙지 등 거의 다 들어갑니다.

 

우리수산 양푼이 육현물회


우리수산 물회 기본 찬

위의 사진처럼 기본 찬은 이렇게 나옵니다. 고등어는 따로 주문한 겁니다. 매뉴판에는 없고 따로 말씀하시면 주실겁니다. 3천원인가 그렇습니다. 워낙 물회가 차고 씹히는 맛이 멀컹해서 따뜻한 생선이 구워서 나왔으면 해서 사장님께 따로 말씀드립니다. 첨엔 꽁치밖에 없었는데, 자꾸만 부탁드리니까, 꽁치가 없을 땐, 회정식 매뉴에 들어가는 메로구이나 돔머리구이 같은 것도 주시곤 했습니다. 그때마다 가격을 달랐는데 최근에는 고등어로 정하신 듯 합니다. ㅋ 고등어 맛있습니다. 그리고 밥공기도 선택입니다. 따뜻한 밥을 물회에 넣는다는 것이 생소하신 분들은 아마도 포항물회를 드셔보시지 않아서 일것입니다. 맛있습니다. 2인분이다보니 밥공기 대신 소면을 주문하면 2덩어리 나옵니다. 하나씩도 가능합니다. 소면하나 밥공기 이렇게, 소면을 먼저 넣으시고 전분으로 물회 국물을 진득하게 풀어주시면 좀 더 걸죽해져서 풍미가 살짝 살아납니다. 그리고 회와 해선물을 건져드시다 공기밥을 넣어서 드시면 맛있습니다.

 

우리수산 돔구이 고등어구이 꽁치구이

 

우리수산 육현물회 소면

너무 단골이다보니, 사진을 많이 찍었다고 생각했는데, 의외로 사진이 없네요. 음식사진만 있는데, 실내 분위기 좋습니다. 아무래도 행정타운 근처이고 공무원들 회식장소로 북적대는 곳이였다보니, 일식집 분위기 입니다. 룸도 따로 있고, 홀도 넉넉합니다.

 

우리수산 실내모습

 

우리수산 방송

생방송 투데이도 최근에 방송됐나보네요. 생생정보통하고 연이어서 자동재생됩니다. 아래에 있는게 육수통인데, 얼음이라 주문할때 얼음빼주세요가 안됩니다. 육수자체가 얼음이거든요.

 

매뉴판이 따로 있는 데, 방어철이나 민어철. 이런때 제철회도 판매합니다. 점심특선도 매뉴판에 있는데, 조만간 사진찍어서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사진들은 예전에 찍어놓은 회정식 매뉴들입니다. 회가 두툼합니다. 여느 제대로 된 회정식이니 추천합니다. 그리고 역시나 이곳과는 아무 관계없으며 내돈내산이고 자주가는 단골일 뿐입니다~

 

우리수산 점심특선 회정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