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탐방소감

[송파맛집] 가락동 함경도 찹쌀순대는 평경장급이라고 봐야죠.

by 삼무토 2022. 12. 28.

24시간 영업. 주차는 입구쪽이나 뒷주차장에 빈곳 또는 안내해주시는 대로. 브레이크타임없음. 회전이 엄청나서 주문하자마자 바로 나옴. 국물 진하고 양많음. 깍두기(석박지)는 두툼하고 뉴슈가가 들어간 듯 맛있는 깍두기. 깍두기 국물 있음. 청담순대처럼 무채나옴. 정식주문시 돈설 등 2점씩 나옴. 찹쌀순대로 소화잘됨. 포장도 됨. 부추나옴. 추가반찬코너에 부추있음. 남기면 포장됨. 

 

 

 

 

 

네이버지도는 링크로 https://naver.me/xfx7niY1

일단 핵심요약을 상단에 알려드립니다. 가락동 맛집이나 송파맛집을 검색하시거든 빠르게 찾아보고 로컬들의 맛집을 알아보시라고 말입니다. 100m 인근에 오향가 라는 족발맛집(짬뽕이 예술임)이 있습니다. 오향가 오셨다가 압도적 웨이팅에 좌절해 보신분들이라도 알아보심 좋을 듯 해서도 있지만, 오향가와는 또 다른 차원의 덕이 있는 맛집이 있다고 알려드리고 싶어서이기도 합니다.

 

문정동에 잠시 살면서 이 일대의 순대국은 거의 다 먹어본듯 하네요. 순대국은 물론이고 장지동 문정동 법조단지 가락동 송파동까지 맛집을 찾아다니며 맛있는 음식들을 즐긴 듯 합니다. 그런 곳들 중 가장 많이 갔었고, 여러모로 맛집의 단계를 넘어선 곳이라 소개합니다. 아마도 가락동 시장상인이나 근로자를 위한 곳으로 새벽경매 시간대를 고려해서 운영된 것이지 않나 추측해봅니다. 오래된 사진이 그냥 가타부타 설명없이 맛과 양으로 그리고 직원분들의 인성으로 느껴지는 곳입니다.

 

(벽면 오래된 사진들)

함경도 찹쌀순대 전시사진들.

 

일단 이곳은 점심시간이나 저녁시간대에는 무조건 웨이팅있습니다. 규모가 있다보니, 회전이 빨라 웨이팅이 많이 길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살짝 피해가거나, 24시간 운영이니, 가락동을 지나가시다 생각나시면 들려보시길 바랍니다. 뜨끈한 순대국밥에 만족하실겁니다.

 

(순대국밥 사진)

함경도 찹쌀순대 정식

맨위에 핵심요약한대로 장점들을 나열했기에 반복해서 이야기 할 필요까지는 않지만, 제가 인상적이라고 느껴지는 지점은 일하시는 직원분들의 인성입니다. 일단 일하시는 분들이 엄청 많다보니, 회전이 빠른것도 장점이겠지만, 머랄까.. 다른 맛집을 비유하자면, 일하시는 분들이 너무 바빠 눈치가 보이거나, 일손이 부족해서 테이블이 치워지지 않거나, 직원들이 너무 힘든 표정이 역력해서 말걸기가 부담스럽거나 등등 그런게 전혀 없습니다. 직원분들 밝습니다. 그리고 오래기다려서 화내시는 손님들도 없고, 건물에 숙소가 있는 지 교대로 교대로 충분히 쉬시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24시간 영업하다보니, 그런 시설들이 있어야 하겠지만, 경험상.. 이런 분위기는 직원들의 대우가 좋은 겁니다. 그래서 그 직원들의 마음이 음식으로 서비스로 표현되는 것이죠.

 

(포장사진)

함경도 찹쌀순대 포장 

 

처음에는 양이 많아서 고기만 먹고 찹쌀순대는 남기고 오곤 했는데, 음식남기는 것이 그래서 한참 익숙해질때쯤 정식주문할때 고기만 나오는 것도 있냐고 물었더니 그건 안된다고 해서, 순대만 매번 포장해오는데요, 바쁜데도 포장해달라고 할때면 모든 직원분들이 그 즉시 포장해주십니다. 아무리 바빠도 기다리라거나 잊어버리거나 인상을 쓰는 경우가 단 1도 없었어요. 

 

웨이팅이 길때면 혼자오시는 할아버지들이 간혹 빈자리에 앉아 새치기를 하는게 종종 보이는데요, 직원분들 다 아시더라구요. 화 안내시고 줄 서서야 하신다고 말씀하시면서 1인테이블로 이동시키십니다. 줄서 있는 분들 헤아려주시는 것 같더라구요. 친절한 직원 한분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거의 그렇습니다. 안쪽에 홀이 크게 또 있는데, 양쪽에 일하시는 분들 모두 친절하십니다.

 

(안쪽 홀 사진)

함경도 찹쌀순대 내부

음식이 맛이 없으면 직원들이 친절한 들 무엇하겠습니까.. 또 친절하고 음식이 맛있는데, 음식양이 적거나 비싸면 꽝이죠.

맛있고, 고기양도 많습니다. 정식에 나오는 돈설부터 비계부위 등 머리고기 부속고기 같은데, 다 맛있습니다. 자양동에 성시경씨가 소개한 순대국밥집의 머릿고기 돈설도 맛있는데요, 또 다른 맛입니다. 식은고기 그대로 소금에 찍어서 드셔보시죠. 돼지냄새가 전혀 안나진 않지만, 특유의 맛이 있습니다. 냄새에 약하신 분들은 새우젓하고 드셔보시구요. 맛있습니다.

 

(부속고기 및 반찬 사진)

 

 

수육과 모듬 메뉴처럼 술안주도 있습니다. 브레이크타임이 없고 24시간 운영하다보니, 등산을 갔다오시거나, 운동 후에 단체가 모여서 술안주로 시키고 회식처럼 하는 팀들도 많이 보았습니다. 늦은 점심이후 시간에는 할아버지들이 술한잔 하러 오시는 걸 많이들 보았습니다. 

 

 

가락동에는 맛집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곳 순대는 그냥 지날칠수 없는 그런 맛집인 듯합니다. 국내산 재료만 쓰며, 각 자리마다 독립적인 공간을 주기위해 야자수로 구분지어놓는 점도 인상적입니다. 그리고 특히나 자판기커피가 찐~합니다. 동전을 넣어야하는데, 카운터에서 말씀하시면 동전 주십니다. 남발하는 것을 막기위해 동전투입옵션을 걸어놓았다고 봅니다. 인색한 업소가 아니니 카운터에서 말씀하시면 100원짜리 동전하나 주실겁니다.

 

끝으로 이곳 주차가 상대적으로 편합니다. 뒷공간도 있고 앞공간에는 주차유도해주시는 분이 계셔서 편합니다. 혹시 가락동을 지나가신다면 함경도 찹쌀순대 한 그릇해보시길 추천합니다. 브레이크타임도 없고, 24시간 운영합니다. 출장을 가시거나 돌아왔을때, 출출하다면, 그리고 순대국을 좋아하시는 분이시라면 강력추천합니다. 전국구 맛집입니다. 

함경도 찹쌀순대 입구 및 주차

 

함경도 찹쌀순대 순대정식 메뉴

 

바로 인근에 가락동 대표 맛집인 오향가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송파로컬의 자랑 '오향가' 족발과 짬뽕 그리고 압도적 웨이팅. 주차팁

댓글